한국클라우드컴퓨팅연구조합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작성일 : 13-05-13 09:26
[약업신문] 유유제약,능률협회에서 빅데이터 마케팅 성공사례 발표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2,167  
   http://www.yakup.com/news/index.html?mode=view&cat=12&nid=163435 [1133]
유유제약 유원상 상무가 9일 능률협회 컨설팅 주최로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열린 '컨택&커뮤니케이션 컨퍼런스'에서 제약업계 최초로 빅데이터를 활용한 멍치료연고 '베노플러스'의 마케팅 성공사례를 발표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 유 상무는 '데이터 기반의 고객 인싸이트 발굴'을 주제로  분석을 통한 신상품 빅 히트 마케팅, 데이터 분석으로부터 도출된 마케팅전략 수정 메시지,새로운 고객 및 시장 접근전략의 추진과 성과사례를 발표했다.
 
유원상 상무는 "일반의약품의 대중 마케팅에서 소비자의 인사이트를 읽는 것은 중요하다"며 " 제약업계 최초로 빅데이터 분석을 마케팅에 활용해 매출을 50% 성장시킨 베노플러스 마케팅 사례에 이어 약국에서 살 수 있는 항우울제 노이로민(힐리프)을 새롭게 런칭하면서 빅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고 밝혔다.
빅데이터는 기존의 관리체계로는 감당할 수 없는 거대한 데이터 집합을 뜻하는 신조어로, 방대한 데이터를 다룰 수 있는 기술이 발전되면서 이제까지 없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되는 마케팅 분야다.
 
'컨택&커뮤니케이션 컨퍼런스'는 KMAC에서 11년간 진행해 온 국내 최대 규모의 콜센터 경영 컨퍼런스를 새롭고 알차게 준비해 다양한 사례를 제공하는 행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