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한 가운데 스마트 ICT 전문 기업 모비젠은 오는 5월 21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 ICT 분야 전시회, '2013 월드IT쇼(World IT Show 2013)'에 참가해 클라우드형 빅데이터 데이터베이스(DB) '아이리스(IRIS)'를 선보인다.
빅데이터 관점에서, 장기간의 로그를 안정적으로 저장하고 빠르게 검색하는 용량 측면의 확장하는 것 외에, 빅데이터 스트림에 대해서 실시간 고속 코릴레이션(Correation) 및 요약(Summary)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실시간 분석 및 실시간 모니터링을 가능하게 해주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아이리스'는 일반 SQL 인터페이스를 제공함으로써, 빅데이터 분석의 진입장벽을 크게 낮추고 더욱 쉽고 빠르게 빅데이터 분석이 가능하게 하며, 결과적으로 빅데이터 프로젝트의 개발 기간을 대폭 단축시킬 수 있다.
한편 '2013 월드IT쇼'는 급변하는 IT시장 에서 국내외 IT 기업들의 혁신적 신기술과 신제품 트렌드를 읽을 수 있는 기회이자, 삼성전자, LG전자, SK텔레콤, KT는 물론, 퀄컴 등 국내외 유명 IT 기업들의 글로벌 ICT시장 공략용 전략제품과 서비스들을 펼쳐 보이는 마켓 플레이스이다. 주요 참가사 전시품목은 '모바일/커뮤니케이션/브로드캐스팅', '클라우드 컴퓨팅/빅데이터/IT 서비스', '소프트웨어/디지털 콘텐츠', 'IT 컨버전스', '전자공업(Industrial Electronics)' 등 5가지로 구성, 각종 HW 및 SW와 애플리케이션 등이 다수 전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