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클라우드컴퓨팅연구조합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작성일 : 13-05-22 09:26
[경제투데이] 조율, 클라우드 기반 신기술 VOD 시대 연다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2,268  
   http://www.eto.co.kr/news/outview.asp?Code=20130521145626777&ts=92659 [1152]
조율(대표 이진호)은 23∽24일 양일간 제주에서 개최되는 ‘KCTA 2013 디지털 케이블 쇼’에서 CVOD 파노라마 슈트로 불리는 신기술 주문형 비디오 시스템 엔진을 선보인다.
CVOD는 디지털 케이블만을 위한 VOD를 의미하는 케이블 VOD, N스크린과 융합형 주문형 비디오 엔진을 의미하는 융합형 VOD, 클라우드 기술을 채용한 클라우드 VOD를 뜻한다.
이 제품은 기존의 VOD에 비해 유연한 사업모델 개발을 위해 클라우드 기술인 PaaS (Platform as a Service) 및 SaaS (Software as a Service)를 채용한 CVOD 비즈니스 플랫폼과 함께 선보인다.
공대인 조율 전략담당 이사는 “조율 및 판도라티비 콘소시엄 이외의 다양한 기술개발 기업들이 이 주문형 비디오 엔진을 이용한 사업모델을 원거리에서 자유롭게 상용화할 수 있는 유연한 꿈의 사업 환경을 갖출 수 있다”고 전했다.
조율과 판도라티비, 카프, 진웰 등이 참여하는 CVOD 파노라마 슈트 콘소시엄은 올해 KCTA쇼에서 클라우드 방식으로 개발된 VOD 클라우드형 앱을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프로모션 (N스크린 VOD광고시스템) ▲스마트 모바일 ▲페이퍼커넥션 ▲캐비닛 등이다.
이광재 판도라티비 마케팅담당 이사는 “CVOD 기술은 2년 이상의 기획기간, 18개월 이상의 합작 콘소시엄 프로젝트 코딩 기간을 거친 판도라티비의 핵심의 역작”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