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클라우드컴퓨팅연구조합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작성일 : 13-05-22 09:32
[세계일보] LG그룹, 클라우드 밸류체인 내재화의 선두주자…목표가↑[현대證]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2,547  
   http://www.segyefn.com/articles/article.asp?aid=20130522000504&cid=050… [1174]
현대증권은 22일 LG그룹에 대해 “현재 클라우드 산업 밸류체인 내재화에 있어서 국내 대기업 중 가장 앞서가고 있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7만9000원에서 8만7000원으로 상향 조정한다고 밝혔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현대증권에 따르면 LG그룹에서 인프라스트럭처 서비스(IaaS)는 LG유플러스와 LG CNS가 서비스형플랫폼(PaaS)은 LG유프러스, 소프트웨어서비스(SaaS)에서의 공공분야는 LG유플러스와 LG전자, 사설분야는 LG CNS가 담당하고 있는 중이다. 또한 LG유플러스와 LG CNS는 국내에서 최대 규모의 데이터센터를 보유하고 있고, 이 데이터센터는 클라우드 기반으로 진화하고 있는 중이다.
 
백준기 현대증권 연구원은 “향후 펼쳐질 게임 클라우드, 음악 클라우드, User 중심 2차 콘텐츠 가공시장, 기업용 사설클라우드 시장, 빅데이터 산업 등에서 주도권을 확보할 가능성이 높다”며 “이는 향후 디바이스의 경쟁력 강화로도 이어질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향후 예상되는 한국형 플랫폼 클라우드 분산 컴퓨팅을 통한 SaaS글로벌 전략에서도 LG전자의 디바이스로 인해 SKT나 KT에 비해 유리한 입장에 있다”며 “이런 측면에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조합으로 인해 LG그룹의 부활이 예상되는 대목”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