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클라우드컴퓨팅연구조합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작성일 : 13-06-19 09:16
[케이벤치] EF - 하버드 교육대학원 빅데이터 활용한 대규모 연구 프로젝트 착수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2,121  
   http://www.kbench.com/life/?no=120063&sc=1 [1104]
특정 국가의 학생들이 상대적으로 영어를 쉽게 배우는 이유는 무엇일까? 비영어권 학생들과 영어 모국어권 학생들을 가르치는 전략이 차별화 되어야 하는 근본적인 이유는 무엇인가?  
세계 최대 규모의 글로벌 교육 기업 EF Education First (이하 EF)와 하버드 교육대학원(Harvard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이하 HGSE)은 EF의 방대한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분석해 이에 대한 답을 찾고, 효과적인 언어 학습 방법론을 공동으로 연구하는 대규모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굴지의 명문 교육 기관과 세계 최대 교육 기업이 최초로 협업하는 이번 프로젝트에는 하버드 교육학 박사인 파올라 우첼리(Paola Uccelli) 교수와 그가 지도하는 HGSE 언어 및 문해력 프로그램 박사 과정의 연구팀이 참여한다.
본 연구를 통해 상대적으로 쉽게 영어를 습득하는 특정 국가의 학생들의 학습 배경, 비영어권 학생들과 영어 모국어권 학생들의 교수법이 차별화 되어야 하는 이유와 더불어 교육자들이 효과적인 영어 교수법을 설계하는데 중요한 시사점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EF는 이번 공동 프로젝트를 위해 HGSE 연구팀에 방대한 연구 데이터의 접근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우첼리 교수가 이끄는 연구팀은 우선적으로 EF에서 공부한 러시아, 중국 및 영어권 학생들의 영문 에세이를 대조하고, 반복적으로 발견되는 차이점을 기록, 분석함으로써 영어 작문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가장 효과적인 학문적 접근 방식을 도출할 계획이다.
EF 공동회장인 필립 헐트(Philip Hult)는 “EF가 언어교육 분야의 혁신을 위해 지속적으로 도전하고 있다는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며, “HGSE와의 프로젝트는 그 자체로도 큰 의미를 지닌 협력이며, 데이터 기반의 언어학습평가가 더욱 효과적인 영어 학습에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를 밝히는 유의미한 연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파올라 우첼리 교수는 “EF와 HGSE 간의 협력은 분석에 근거한 평가와 교육학적 접근법에 대한 중요한 연구 결과를 제시함으로써 영어 실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전세계 학생들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EF와 HGSE 연구팀은 영어 구사에 대한 지역별 교수법의 효과성, 경험적 학습이 전통적인 교과서식 접근법에 미치는 영향 등에 관해 추가적인 연구도 논의 중이며, 새로운 영어 교수법을 개발하기 위해 수 백만 명의 EF 학생들의 연구 데이터를 활용하는 방안도 고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