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www.oracle.com)이 오라클 클라우드에 새로운 서비스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서비스는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서비스(ODaaS)를 비롯해 자바 서비스(JaaS)와 인프라 서비스(IaaS)를 등이며, 이와 함께 애플리케이션, 소셜, 플랫폼, 인프라 서비스를 서브스크립션 형태로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이번 서비스 추가로 오라클은 기존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Oracle Cloud Platform Services)를 보완하게 됐다. 오라클 DaaS는 데이터베이스 인스턴스에 대한 완전한 제어가 가능할 뿐 아니라 모든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해 더욱 유연한 서비스 선택이 가능하다. 오라클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에 새롭게 추가된 오라클 JaaS는 오라클 웹로직서버(Oracle WebLogic Server) 클러스터에 대한 완전한 제어와 함께 모든 자바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오라클 IaaS는 범용 컴퓨팅 및 스토리지 서비스를 통해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지원, 관리 제어와 함께 서비스 선택을 보다 유연하게 할 수 있다.
토마스 쿠리안 오라클 제품 개발 사업부 수석 부사장은 “오라클은 세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수준의 유연성, 안정성 및 보안성을 갖춘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서비스를 바탕으로 기업이 클라우드 컴퓨팅의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도록 완벽하게 지원하고 있다”며, “오라클 클라우드는 완전한 애플리케이션, 소셜, 플랫폼 및 인프라 서비스 스위트와 함께 더욱 포괄적이고 풍부해진 기능과 통합되고 안전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