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클라우드컴퓨팅연구조합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작성일 : 14-01-07 09:04
[블로터닷넷] 지란지교, 기업용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 출시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1,858  
   http://www.bloter.net/archives/176341 [954]
지란지교소프트가 1월6일 기업에서 사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 ‘다이렉트박스’를 출시했다. 드롭박스와 박스닷넷 같은 해외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를 겨냥했다.
 
드롭박스와 박스닷넷을 비롯해 구글드라이브와 같은 기존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는 공유 폴더를 PC안에 따로 만들어, 공유 폴더 안에 저장된 콘텐츠만 동기화한다. 다이렉트박스는 컴퓨터에 저장된 모든 파일에 접근할 수 있는 ‘직접접속 방식’을 취했다. 모바일 기기에서 컴퓨터에 저장된 파일을 모두 불러오는 식이다. 윈도우 운영체제와 맥 운영체제를 지원하며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응용프로그램(앱)을 내려받아 PC와 모바일 기기를 동기화할 수 있다.
 
사용자 컴퓨터와 모바일 기기가 네트워크에 연결돼 있어야 직접접속 방식을 이용할 수 있다. 지란지교는 “컴퓨터에 있는 모든 파일을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동기화 하는 데엔 시간이 오래 걸리니, 컴퓨터가 네트워크에 연결돼 있을 때에 한해서 모바일 기기에서 PC에 직접 접근해 PC 안에 저장된 콘텐츠를 확인한다”라며 “네트워크 연결이 끊어져 있을 땐 컴퓨터에 새로 변화가 일어난 파일을 중심으로 동기화해 클라우드 스토리지에서 볼 수 있게 만들었다”라고 설명했다.
 
즉, 사용자 컴퓨터가 네트워크에 연결돼 있으면 모바일에서 컴퓨터에 접속해 바로 파일을 확인한다. 컴퓨터 전원이 꺼지거나 네트워크 접속이 끊어진 상황에선 컴퓨터에 새롭게 저장된 파일을 자동으로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올려 보관한다. 다이렉트박스를 설치한 이후에 저장한 파일에 한해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올린다.
 
다이렉트박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웹사이트에서 회원가입을 한 후 PC와 모바일 기기에 다이렉트박스를 설치하면 된다. 회원가입시 묻는 회사코드는 사용자 임의로 정하면 된다. 그 다음 사용자는 PC용 다이렉트박스 프로그램 설정-자동업로드 메뉴에서 ‘자동업로드 파일 확장자’를 설정한다. 다이렉트박스는 이 때 사용자가 설정한 확장자를 가진 파일에 변화가 생길 경우 자동으로 동기화 해 ‘리센트 박스’에 보여준다.
 
다이렉트박스는 컴퓨터에 직접 접속할 수 있는 ‘다이렉트 액세스’, 현재 작업 문서를 자동으로 업로드해주는 ‘리슨트박스’, 협업을 위한 ‘셰어박스’ 폴더로 이뤄져 있다. 각 폴더에 저장된 콘텐츠는 ‘링크’ 기능을 이용해 다른 사용자와 공유할 수 있다.
지란지교소프트는 데이터 암호화, 통신 암호화, 패스워드 암호화, 특정 IP 접속 제한 등 보안기능을 다이렉트박스에 추가했다. 오는 28일에는 사용자간 파일 업로드와 다운로드, 파일링크 등 파일 이동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관제센터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지란지교소프트 박노준 부장은 “BYOD 이용률이 점차 확산되고 있지만 이를 위한 기업 차원의 시스템 지원은 미비한 경우가 많다”라며 “다이렉트박스는 직원들이 편리하게 회사 문서자원을 활용해 중앙에서 관제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하기 때문에 안전한 BYOD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지란지교소프트는 현재 출시 기념 행사로 2월말까지 회원가입을 한 사용자에게 한해 10GB 용량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행사를 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