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클라우드컴퓨팅연구조합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작성일 : 14-03-25 09:24
[아이티데일리] SGA, IBM과 빅데이터 보안사업 '함께'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1,798  
   http://www.itdaily.kr/news/articleView.html?idxno=49504 [978]
 보안 전문 기업과 글로벌 IT기업이 만나 빅데이터 기반 보안관제 솔루션을 개발한다.
SGA(대표 은유진)는 한국IBM(대표 셜리 위-추이)과 협력해 빅데이터 보안 사업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SGA는 IBM의 빅데이터 솔루션을 활용한 빅데이터 기반 통합보안 관제솔루션 개발에 착수했으며, 이후 공동으로 빅데이터 보안관제 시장을 선점해 나가기로 했다.
 
SGA는 IBM의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인 큐레이더(QRadar)를 활용한 빅데이터 보안관제 솔루션 개발에 착수했다. 큐레이더는 모든 IT 시스템이 생성하는 로그를 분석해 보안위협을 탐지하는 보안정보이벤트관리(SIEM)와 위험관리, 로그 관리, 네트워크 행동 분석, 보안 이벤트 관리 등 서로 다른 기능을 하나의 보안 인텔리전스 솔루션으로 통합한 제품이다.
 
SGA는 IBM 큐레이더와 국가과제로 연구 중인 빅데이터 기반 APT 공격 탐지 기술을 융합한 새로운 형태의 빅데이터 보안관제 솔루션을 선보이였으며, 종합분석시스템 ‘SGA-ESA’를 활용해 기존 대시보드 콘텐츠를 국내 공공기관의 보안시스템에 적합하게 배치하는 대시보드(상황판) 개발에 착수했다. 이는 정부통합전산센터, 교육청 등 통합관제사업 입찰에서 빅데이터 기술 적용 요구가 늘어나면서 기업·공공기관이 쉽고 빠르게 새로운 보안 취약점을 분석하고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관제시스템을 제공해 주기 위해서다.
SGA는 IBM과의 협력을 통해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제품과, 최근 시범서비스를 마친 ‘빅데이터 기반의 의약품 안전성 조기경보 서비스’ 등 그간 이 분야에서 보유한 수많은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관련 사업에서 유리한 고지를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SGA는 IBM과의 다양한 사업 협력을 통해 글로벌 IT기업의 시스템과 전략을 흡수하고, MS 임베디드 OS 등 기존 사업과의 시너지 발굴에도 적극 나서기로 했다.
 
은유진 SGA 대표는 “IBM과의 보안 생태계 구축 협력으로 빅데이터 보안 관제 시장을 적극 공략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분야를 넘나드는 IBM과의 적극적인 사업 협력으로 국내 실정에 맞는 새로운 솔루션을 선보이는 한편, 공공·금융기관 등 양사가 가진 고객사를 공유하며 영업 확대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