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클라우드컴퓨팅연구조합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작성일 : 15-04-16 09:29
[클라우드컴퓨팅] [아이티월드]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와 사물 인터넷 연결 산업 로봇 시연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2,104  
   http://www.itworld.co.kr/news/92888 [1168]
마이크로소프트가 사물 인터넷과 클라우드 네트워킹, 3D 센서 기술을 윈도우 플랫폼을 통해 연결해 좀 더 인간에 근접하게 동작하는 산업 로봇을 시연해 보였다.

독일에서 열린 산업박람회 하노버 메세(Hanover Messe)에서 마이크로소프트와 산업용 로봇 개발업체 쿠카 로보틱스는 동작 데이터를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전송해 생산을 관리하는 사람에게 전송할 수 있는 산업용 로봇 팔을 선보였다.

쿠카의 기계는 경량화된 다관절 로봇 팔로, 제품명은 인텔리전트 인더스트리얼 워크 어시스턴트(Intelligent Industrial Work Assistant)이다. 시연에서 이 로봇 팔은 식기세척기의 뒤쪽에 작은 관을 연결하는 작업을 수행해 보였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발표문을 통해 이런 섬세한 동작의 특성상 사람과의 협업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제시한 시나리오에 따르면, 만약 로봇이 문제에 부딪히며 이를 마이크로소프트 밴드 웨어러블이나 윈도우 태블릿을 통해 근처의 기술자에게 알려준다. 로봇 보조 프로그램은 키넥트 3D 모션 센서와 연동해 문제 해결을 위해 권한있는 기술자가 도착했는지를 확인할 수 있다. 기술자는 HMD를 사용해 트러블슈팅 과정을 생산 관리자와 공유하고 이렇게 생산에 영향을 미치는 문제는 경영진에게 바로 보고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자사 블로그를 통해 이번 시연은 쿠카의 로봇이 어떻게 인간과 협업해 작업을 수행하는지를 보여주는 데 중점을 두었다고 밝혔다.

최근 산업 로봇 업계는 인간과 기계의 공동 작업을 개선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리씽크 로보틱스의 백스터(Baxter)나 소여(Sawyer) 등이 대표적인 예인데, 이들 로봇은 격리된 곳이 아니라 사람과 같은 공간에서 안전하게 협업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