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클라우드컴퓨팅연구조합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작성일 : 15-08-03 19:50
[클라우드컴퓨팅] [전자신문] 국내에도 클라우드형 보안 서비스 확산 토대 마련된다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1,705  
   http://www.etnews.com/20150803000112 [966]
국내에서도 클라우드형 보안서비스가 대중화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된다. 펜타시큐리티시스템·모니터랩·세인트시큐리티 등 보안 전문기업이 클라우드형 보안 서비스를 내놓은 데 이어 정부가 관련 서비스수준계약(SLA) 해설서를 마련해 대중화에 나선다.

최근 새로운 사이버 위협이 크게 늘면서 전문 보안서비스 수요 또한 늘고 있다. 정보보호 장비를 주로 설치하던 과거와 달리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이 늘었다. ESG리서치에 따르면 기업 56%가 보안을 서비스로 제공받기를 원하며, 39%는 ‘전문 보안서비스 사업자가 수행하는 것이 더 안전하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시장에서 클라우드형 보안서비스는 초기 투자비용이 낮으면서도 최신 업데이트가 신속히 이뤄진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가트너는 2017년까지 클라우드형 보안서비스 시장이 41억3000만달러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하지만 세계 추세와는 달리 국내에서는 서비스 모델이 협소하고 인식이 부족한 탓에 이용이 저조한 실정이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중소기업 대상 클라우드형 보안서비스 지원에 나선다. SLA 해설서를 제공해 자발적인 서비스 도입을 유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