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이 인텔리전트 라이프로그 서비스, 디지털페이지(DigitalPage) 런칭 발표회를 27일 개최했다.
이번 발표회는 개인이 기록한 모든 정보를 연결하여 필요한 정보를 찾기 전에 보여주는 신개념 클라우드 서비스 ‘디지털페이지’를 소개하고, 향후 전략 및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디지털페이지는 업무와 관련된 정보, 일정, 아이디어 등 일상에 관한 어떤 것이든 형식 없이 자유롭게 기록할 수 있다. 페이지 내용에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장소, 날짜를 인라인 태그를 이용하여 쉽게 입력할 수 있으며, 이는 연락처, 지도, 캘린더 앱 등과 바로 연동된다. 따라서 각각의 앱을 따로 실행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디지털페이지 내에서 모두 확인이 가능하다.
디지털페이지의 가장 큰 특징은 작성된 메모와 연관된 페이지가 하단에 제시되어, 이전 기록들을 일일이 찾지 않아도 연관된 모든 정보를 손쉽게 볼 수 있다는 점이다.
디지털페이지에 연관도 학습과 연관도 활용 패턴 학습 등 최신 머신러닝 기술을 적용하여 가장 최적화된 연관 페이지를 제시함으로써 사용성을 높였다.
최종신 파수닷컴 본부장은 런칭 행사의 발표에서 “스마트폰을 정말 스마트하게 사용하고 있는가에 대한 의문으로부터 이 서비스의 기획은 시작됐다.”라고 언급하며, “라이프로그들을 편하게 쌓아가며 기록된 정보를 머신 러닝을 통해 연관도를 기준으로 서로 연결하여 찾기 전에 보여주는 방식으로 인텔리전트 하게 개인의 기록을 관리하는 디지털페이지를 통해 진정한 스마트 폰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파수닷컴은 지난 해 창업 초기 멤버였던 최종신 본부장을 영입하고 클라우드 서비스 본부를 신설하여 본격적인 B2C 사업에 참여했으며, 중장기 적으로 지속적인 투자와 서비스 확충을 통해 해당 사업 영역을 신 성장동력으로 육성하는 전략을 세우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디지털페이지는 데스크탑(윈도우, 맥)과 안드로이드, iOS등의 모바일을 지원하며, 서비스 이용은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서 디지털페이지 검색을 통해 다운받거나 사이트(www.digitalpage.me)에 접속하여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