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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5-09-01 11:22
[클라우드컴퓨팅] [미디어잇] "게임용 사운드 라이브러리도 클라우드 서비스로”
 글쓴이 : 최고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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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ttp://www.it.co.kr/news/article.html?no=2806717 [659]
게임용 사운드 라이브러리가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지원 및 공급될 예정이다. 

창조공작소와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31일 게임 사운드 라이브러리 지원 사업에 이어 글로벌 서비스 시작하며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애저를 활용한다고 밝혔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에서 운영하게 되는 게임 사운드 라이브러리 사이트는 협회 회원사 중 인디 게임 개발사와 중소 게임 개발사 등의 소규모 영세한 개발사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음원을 공급하는 한편, 음원의 안정적인 글로벌 라이선스까지 공급 및 관리하는 서비스다.  

특히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를 도입함으로써 북미를 비롯 아시아 시장의 주요 거점 지역에서 안정적으로 서비스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또 마이크로소프트의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세계의 게임 개발자를 대상으로 게임 음원 라이브러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며 게임 한류의 입지를 보다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게임사운드 라이브러리(gamesound.net)는 게임 개발자 및 개발사들이 스스로 음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게임 장르, 음악 장르, 감정 느낌, 길이 별로 음악을 선곡 할 수 있으며, 효과음의 경우도 게임에 특화 시켜 분류를 해 놓았다. 저작권 또한 전 세계 라이선스를 보장하며, DB양 또한 국내 독보적이라 할 수 있다. 매일 음악 및 효과음이 업데이트 되며, 음원 요청 게시판에 원하는 음원을 요청하면, 수일 내에 업로드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