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클라우드컴퓨팅연구조합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작성일 : 15-10-19 09:30
[클라우드컴퓨팅] [지디넷코리아] 5G시대, 클라우드 속도 전쟁 주목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2,025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51019081936&typ… [937]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 업체들의 국내 시장 공략이 급물살을 타고 있는 가운데, 국내 업체들의 대응 전략이 관전 포인트로 부상했다. KT의 클라우드 차별화 키워드는 '속도'로 요약된다.
KT는 유클라우드 비즈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를 선보인 이후 글로벌 업체들 대비 경쟁 우위 중 하나로 속도를 강조해왔다. 전사적으로 밀고 있는 기가인터넷 인프라를 앞세워 한국 기업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속도에선 우위를 점하겠다는 전략이었다. KT는 지금도 기가인터넷, 기가와이파이, 기가LTE를 등에 업고 유무선 네트워크 시대, 속도 전쟁을 강화하려는 모습이다. 이를 기반으로 5G 시대를 주도한다는 전략이다.
KT의 클라우드 전략은 오는 29일 지디넷코리아 주관으로 열리는'클라우드 프론티어15'컨퍼런스에서 보다 구체적으로 공개된다. 이번 컨퍼런스에선 KT 클라우드 사업을 총괄하는 이선우 본부장이 5G시대를 위한 클라우드 서비스의 진화를 주제로 기조연설을 진행할 계획이다.
클라우드 프론티어
클라우드 프론티어
이선우 본부장은 "스마트폰 시대 모바일 게임이 그러하듯 다양한 기기들이 맞물리는 사물인터넷(IoT)나 대용량 빅데이터 서비스는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성장할 수 있다"면서 다양한 서비스를 뒷받침하는 기반 인프라로서의 클라우드를 강조할 계획이다. 이선우 본부장이 이어 KT소프트웨어 개발센터의 이준섭 센터장도 이번 컨퍼런스에서 빅데이터와 클라우드를 주제로 기조연설을 맡았다. 이 센터장은 기조연설에서 KT 오픈 IoT 플랫폼인 IoT메이커도 소개한다.
이외에도 '클라우드 프론티어15 컨퍼런스에선 미래부가 최근 시행에 들어간 클라우드 컴퓨팅 발전접 관련 정책 방향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한다. 오후 행사는 3개 트랙으로 나눠 진행된다. 트랙1은 ▲솔리드 파이어 박성휘 부장(차세대 데이터센터) ▲시트릭스 김상욱 부장(클라우드로 제공하는 AaaS(Application), Daas(Desktop) 그리고 MaaS(Mobility) 서비스 전략 ▲델 임병석 부장(엔터프라이즈기업을 위한 개방형 클라우드) ▲한국EMC 이준규 이사(소프트웨어 정의 플래시를 통한 빠르고 효율적인 클라우드 구현) ▲큐브리드(오픈소스 DBMS 전환 방안 및 클라우드 적용 사례)가 세션을 진행한다.
트랙2는 ▲넷앱 신현호 차장(NetApp의 새로운 비전, Data Fabric의 가치 및 효용) ▲KT 김주성 팀장(KT 유클라우드 비즈 서비스 및 전략 방향) ▲아카마이 안준수 상무(성능과 보안의 약속을 지켜주는 클라우드를 위한 클라우드) ▲트리포드 장민호 대표(KT 유클라우드비즈를 활용한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구축 전략) 등의 발표가 마련됐다.
트랙3은 ▲VM웨어 조선경 이사(최적의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을 실현하는 네트워크 가상화) ▲한국HP 박관종 상무(힐리온의 변화와 혁신, 힐리온 오픈스택 2.0) ▲인텔 박승권 컨설턴트(미디어 클라우드를 위한 비주얼 컴퓨팅 액셀러레이터 솔루션) ▲KT 김진식 차장(클라우드 상에서의 도커 기반 서비스 사례: 유전체 빅데이터 분석) ▲피보탈 정윤진 수석(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포 엔터프라이즈) 등의 발표가 마련됐다.
활용 사례 발표도 준비됐다. 피키캐스트 강지훈 실장의 데이터과학 인프라 구축 사례, 공공 기관 클라우드 활용 사례 등이 눈길을 끈다. 이외에도 이번 행사에는 KT유클라우드 비즈 서비스 실습 순서도 마련된다. 컨퍼런스 참가는 행사 웹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