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클라우드컴퓨팅연구조합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작성일 : 16-01-07 14:31
[빅데이터&IoT] [디지털타임스] 자율주행과 사고예방·대응까지… 자동차업계 "빅데이터야 도와줘"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4,995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6010702101660718002 [1855]

자율주행과 사고예방·대응까지… 자동차업계 "빅데이터야 도와줘"

도요타·혼다 등 활용도 높아… 국내는 제조부문 집중


이형근 기자 bass007@dt.co.kr
[2016년 01월 07일자 16면 기사]

자율주행과 사고예방·대응까지… 자동차업계 "빅데이터야 도와줘"

그동안 제조와 품질 관리 부문에 빅데이터를 활용해 왔던 자동차 업체들이 사고 예방, 자율주행, 서비스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활용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중략>

자동차 업계에서 빅데이터 활용이 가장 활발한 부분은 자율주행 부문이다. 자동차 업체들은 도로와 주행 관련 빅데이터를 통해 목적지까지 최대한 빨리, 안전하게 도착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 닛산은 전기차 리프에 주행, 도로 관련 빅데이터를 적용해 자율주행 기능을 적용한 모델을 올해 안에 출시할 예정이다.

<중략>


해외 기업들이 이처럼 자율주행과 서비스 부문에 빅데이터를 활용하는 반면, 국내 자동차 업계의 빅데이터 활용은 제조 부문에 집중해 있다. 제조 불량률을 줄이기 위해 빅데이터를 활용하거나 유지보수 등에 활용하고 있다.

국내 자동차 제조부품업체 관계자는 "국내 자동차 업체들이 빅데이터의 가치를 간과하는 경향이 있다"며 "앞으로 자동차 성능이 아니라 얼마나 다양하고, 많은 데이터를 확보했는지가 자동차 업체의 경쟁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 상세 내용 보기_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