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클라우드컴퓨팅연구조합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작성일 : 16-04-12 10:58
[클라우드컴퓨팅] [이데일리] 미래부 "클라우드 경쟁력 강화 모색..글로벌 스타급 SaaS 기업 키운다"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5,635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E41&newsid=015645666126… [2288]

미래부 "클라우드 경쟁력 강화 모색..글로벌 스타급 SaaS 기업 키운다"

제10차 ICT 정책 해우소 개최


오희나 기자  hnoh@
[2016.04.10]

미래부 `클라우드 경쟁력 강화 모색..글로벌 스타급 SaaS 기업 키운다`

[이데일리 오희나 기자] 국내 클라우드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정부뿐만 아니라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협업을 강화하고 데이터를 공유해야 한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전세계적으로 ICT·SW 활용 패러다임이 클라우드컴퓨팅으로 전환되는 시점에서 국내 기업들이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경쟁력을 강화해야 한다는데 의견을 모았다. 

미래창조과학부는 최재유 제2차관 주재로 8일 경기도 판교 한컴에서 국내 SaaS 글로벌 경쟁력 강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제10차 ICT 정책해우소’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정책해우소에는 한글과컴퓨터, 날리지큐브, 더존비즈온, KT, SK(주)C&C 등 클라우드 기업을 비롯해 벤처캐피탈, 학계, 유관기관 등이 참석해 심도 있는 토론을 펼쳤다. 미래부가 SaaS 글로벌 경쟁력 강화방안을 발표하고, 한컴, 소프트웨어인라이프, 더존비즈온이 주요 클라우드 사업 방향 및 향후 계획을 발표하는 등 최신 현황을 공유 했다.

미래부는 지난해 11월께 발표한 클라우드컴퓨팅 기본계획에 따라, SaaS가 국내 클라우드 산업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2018년까지 100개의 글로벌 SaaS기업을 육성하겠다는 의지를 밝히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세부방안을 공유했다. 

이날 참석한 클라우드 기업들은 SaaS가 클라우드 산업에서 특히 집중해야 할 분야라는 점에 공감하고, 정부의 정책과 공조해 기업의 적극적 투자와 노력이 필요하며, 기업간 협업을 통해 글로벌 성공사례 창출 방안 제안과 글로벌화 과정의 애로사항도 발표했다. 글로벌 스타급 SaaS기업이 출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가 이어졌다.

특히 SaaS 기업 간 협업의 구심점 역할을 할 커뮤니티 활성화와 플랫폼 사업자 육성 등이 생태계 조성을 위해 중요하다는 점이 강조됐다.

<중략>




기사 상세 내용 보기_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