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클라우드컴퓨팅연구조합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작성일 : 16-04-19 15:21
[클라우드컴퓨팅] [연합뉴스] ETRI, 스마트팩토리형 서비스로 벤처기업 시제품 생산 지원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5,579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6/04/19/0200000000AKR201604190… [3601]

ETRI, 스마트팩토리형 서비스로 벤처기업 시제품 생산 지원

스마트팩토리 기반 '개방형 제조서비스 실증 테스트베드' 가동


이주영 기자  scitech@yna.co.kr
[2016.04.19]


(대전=연합뉴스) 이주영 기자 =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은 개인맞춤 생산이 가능한 스마트팩토리 기반의 개방형 제조서비스를 통해 중소제조기업과 창업기업들의 시제품 생산을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ETRI는 이날 원내 융합기술연구센터에서 스마트팩토리 기반 '개방형 제조서비스 실증 테스트베드'(FaaS) 개소식을 했다.

테스트베드는 첨단 ICT기술이 접목된 미래 스마트 팩토리의 실험적 모델이다. 하나의 제품만을 생산하던 기존 공장의 틀을 깨고 기업의 다양한 아이디어 제품을 한 곳에서 생산하는 다품종 소량 생산 공장인 셈이다.

<중략>

ETRI는 사물인터넷 단말이나 착용형(웨어러블) 장치, 소형 가전 등 3D 프린터를 이용한 외부가공이 필요한 제품들이 지원 대상이 될 것이라며 실제 기술은 있지만 대량 생산 전에 시제품을 만들어 봐야 하는 스타트업이나 중소기업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FaaS 웹포털(myfaas.org)에 신청하면 된다. CAD 모델이나 부품도면을 제출하면 검토 후 시제품 생산에 적합하면 공장에서 제조해 준다. 고객은 주문 후 스마트폰으로 주문한 제품의 제조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ETRI는 FaaS 웹포털을 내년까지 시범 운영하면서 시제품 제작에 들어가는 부품비만 받고 서비스를 제공한 뒤 2018년부터는 누구나 웹을 통해 개방형 제조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사 상세 내용 보기_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