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클라우드컴퓨팅연구조합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작성일 : 16-04-26 11:55
[빅데이터&IoT] [국제뉴스] 서울시-서울대, SW·빅데이터 연구인력 허브 구축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5,505  
   http://www.gukj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469834 [2104]

서울시-서울대, SW·빅데이터 연구인력 허브 구축


김재섭 기자
[2016.04.26]


(서울=국제뉴스) 김재섭 기자 = 서울시와 서울대가 IT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SW·빅데이터 교육과 맞춤형 빅데이터 분석·연구를 통해 서울의 도시문제 해결책을 제시하는 '어반 데이터 사이언스 이노베이션 캠퍼스(가칭)'를 오는 10월 개관 예정인 '개포디지털혁신파크' 내 조성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또, 우수 청년 창업기업을 집중 육성하기 위한 '청년 펀드 플랫폼' 구축에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시는 서울산업진흥원(SBA)이 조성한 322억원 규모의 펀드 등과 연계해 서울대 초기 창업기업에 대한 투자를 적극 검토하고, 서울대는 청년 창업기업에 대한 교육, 멘토링, 마케팅, 창업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중략>

서울시는 26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서울대 본관 4층 대회의실에서 이와 같은 내용의 공동 협력사업에 대해 논의하는 '서울시-서울대학교 서밋(Summit)'을 열고, 박원순 시장과 성낙인 총장이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지역활성화를 위한 공동협력 협약서'를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밋은 ‘2016 서울 일자리 대장정’의 하나로 열리며, 시와 대학이 청년문제의 심각성에 대한 공감대를 함께하고 서울대의 현장 제안사항, 아이디어와 시 차원의 정책, 사업을 공유해 실질적인 협력방안을 찾아나가는 자리다.

서밋에서는 ▲서울 개포디지털혁신파크('16. 10월 개소) 내 '어반 데이터 사이언스 이노베이션 캠퍼스' 구축 협력 ▲'청년 펀드 플랫폼' 상호협력 ▲리모델링형 셰어하우스 등 주거 공급 확대 등을 논의하게 된다.

협약을 통해 서울시와 서울대학교는 ▲청년일자리 창출과 지역문제 해결에 필요한 정책발굴 ▲지속가능한 청년 일자리 제공을 위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 및 맞춤형 교육 실시 ▲청년 창업생태계 구축 ▲문화자산 공유 등을 상호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박원순 시장과 성낙인 총장은 서밋 종료 후 미국 MIT의 팹랩(Fab Lab), 실리콘밸리의 테크숍(Tech Shop), 스탠퍼드대의 디스쿨(D.School)처럼 누구나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제작하는 서울대의 창의공간 '해동 아이디어 팩토리'를 찾아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다.

<중략>




기사 상세 내용 보기_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