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클라우드컴퓨팅연구조합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작성일 : 16-04-29 21:23
[빅데이터&IoT] [뉴스1] 구글CEO "알파고 승리 고무적… 인공지능의 시대 온다"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5,592  
   http://news1.kr/articles/?2648933 [2145]

구글CEO "알파고 승리 고무적… 인공지능의 시대 온다"


황윤정 기자  yung@news1.kr
[2016.04.29]

지난 20년간 인터넷과 모바일 폰의 보급이 확산되며 전 세계는 놀라운 기술 진보를 맛봤다. 그러나 인공지능(AI)의 발전과 함께 지금 인류는 또 다른 기술 발전의 시작점에 서있다.

CNBC는 28일(현지시간) 구글의 최고경영자(CEO)인 선다 피차이의 연례 서신을 인용해 “미래에는 ‘기기’의 개념이 사라질 것”이라고 예상하며 “우리는 모바일에서 인공지능으로 넘어가는 시작점에 있다”고 진단했다.

<중략>

핀차이 대표는 서신에서 “알파고 승리가 함축하는 의미는 게임이 변화하고 있다는 점”이라고 설명하며 “궁극적인 승자는 인류”라고 강조했다. 그는 “인공지능 개발에 있어 매우 중요한 한 걸음을 내디뎠으며 향후 인공지능이 암 진단에서부터 기후변화에 이르기까지 모든 분야에서 도움을 줄 것”이라고 전망했다.

최근 과학 기술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인공지능에 대한 논쟁이 뜨겁다. 마이크로소프트의 공동 창립자인 빌 게이츠, 물리학자인 스티븐 호킹, 전기차 제조업체 테슬라의 엘론 머스크 대표 등은 인공지능이 가져올 수 있는 위험에 대해 경계하는 입장이다. 그러나 페이스북의 마크 주커버그 등은 인공지능을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고 강조하고 있다.

핀차이 대표는 컴퓨터, 스마트폰, 스마트 워치, 스마트카, 가상현실 장치 등 현재 화두인 기술 개발에 힘쓰겠다는 의지를 밝히면서도 조만간 이러한 기기들이 보다 강력한 인공지능으로 대체될 것으로 내다봤다.




기사 상세 내용 보기_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