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클라우드컴퓨팅연구조합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작성일 : 16-05-13 22:49
[빅데이터&IoT] [아이티투데이] HPE, 사물인터넷(IoT) 플랫폼 경쟁 가세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5,825  
   http://www.it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70160 [2237]

HPE, 사물인터넷(IoT) 플랫폼 경쟁 가세


구혜림 기자  hlkoo5809@ittoday.co.kr
[2016.5.12]


[아이티투데이 구혜림 기자] 휴렛팩커드엔터프라이즈(HPE)가 사물인터넷 분야에 뛰어든다. 월스트리트저널은 HPE가 10일(현지시각) 한 이벤트에서 ‘HPE 유니버설 IoT 플랫폼’을 소개했다고 보도했다. 많은 종류의 네트워크 연결 기기와 그것들이 만들어내는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도록 설계된 소프트웨어다.

이미 아마존, GE, IBM, 마이크로소프트, 시스코, 세일즈포스 등의 회사들은 사물인터넷 플랫폼을 자체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많은 벤더사들은 스마트 하드웨어 분야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컴퓨터 업계가 사물인터넷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와 클라우드 서비스를 판매하면서 더 많은 이익을 만들기 위함이다. 스마트 하드웨어는 센서, 컴퓨팅, 커뮤니케이션 전기회로가 강화된 도어록과 같이 가정 내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는 기기다

<중략>

고객들은 "우리는 킬러 앱을 원하는 게 아니라 우리가 모든 것을 통합할 수 있는 킬러 플랫폼을 원한다"고 말했다고 업튼은 전했다. HPE의 고객사인 자동차 제조사, 통신 및 에너지 서비스 제공사들은 중점적으로 수집되고 조직될 필요가 있는 데이터를 대량 생산한다.

HPE는 2015년 11월 휴렛패커드(HP)에서 분사되면서 비즈니스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상품을 물려받았다. 업튼은 "HPE가 서버와 스토리지 시스템의 주요 벤더이고 디지털 기기의 클러스터 조정을 돕는 게이트웨이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중략>

마이크 벨 실버스프링네트워크 최고경영자는 “공간과 공간의 수많은 데이터가 현재 사업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실버스프링네트워크는 초기부터 유틸리티 통신에 초점을 맞춰왔고 현재는 사물인터넷 애플리케이션에 추가적으로 집중하고 있다.




기사 상세 내용 보기_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