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클라우드컴퓨팅연구조합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작성일 : 16-05-24 14:07
[클라우드컴퓨팅] [아시아뉴스통신] 창원시, 클라우드 사업지원으로 중소기업 경쟁력 높인다!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5,504  
   http://www.anewsa.com/detail.php?number=1018896&thread=09r02 [2535]

창원시, 클라우드 사업지원으로 중소기업 경쟁력 높인다!


최근내 기자
[2016.5.24.]


경남 창원시는 관내 정보화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정보화 지원(클라우드 서비스 비용 70%지원)을 하기 위한 ‘산업단지 K-ICT 클라우드 서비스적용 시범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산업단지 K-ICT 클라우드 서비스적용 시범사업’은 지난해 9월 미래창조과학부 주관 공모사업으로 선정돼, 경상남도와 창원시가 의욕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올해 초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솔루션을 개발완료하고, 본격적으로 기업대상 홍보와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이는 창원 중소기업 전용 e-마켓플레이스를 통해 기업경영에 필수적인 ‘클라우드 기반 상용화 솔루션(Public 서비스)’과 ‘각 기업 특성 맞춤형 클라우드 서비스(특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중략>

중소기업 사용자들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언제나 업무에 연결되고, 공유하며 협업 할 수 있는 ‘Smart Work’ 서비스 환경을 제공받을 수 있다.

Public SaaS는 기업용 메일, 전자결재, 일정관리, 근태 관리 등 분산된 업무를 통합해 제공하는 커뮤니케이션과 중소기업에서 취약할 수 있는 보안과 관련해, 클라우드환경에서 PC문서보안과 매체제어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특화 SaaS서비스로 중소기업의 생산성 향상을 위해 인사, 급여, 근태, 성과관리가 가능한 인사관리시스템과 제조기업의 특성을 고려한 도면관리서비가 제공된다.

이와 같은 서비스가 제공되는 SK텔레콤의 클라우드 인프라는 높은 품질을 보증하고 있으며, 클라우드 서비스 품질 최고 수준인 Level5 인증과 ISMS와 ISO인증 등 최대 인증을 획득, 고객의 보안에 대해서도 완벽한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최근 경남도와 창원시는 미래창조과학부와의 협의를 통해 더 많은 중소기업에게 지원이 돌아갈 수 있도록 중소기업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 올해 8월까지였던 사업기간을 12월까지 연장하고, 지원 대상을 창원시 관내 중소기업까지 확대해,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중략>

클라우드 산업은 정부에서도 ‘클라우드 컴퓨팅 발전과 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 및 제1차 클라우드컴퓨팅 발전 기본계획(2016년∼2018년) 발표를 통해 정책적으로 공공과 민간부문 모두에서 클라우드 이용을 촉진하고, 이를 통해 국내 클라우드 산업발전과 확대를 추진 중이다.

<중략>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기업은 마산회원구 봉암동에 위치한 경남테크노파크 ICT진흥센터 내 경남 클라우드지원센터(1600-4814)로 연락하면 상세한 이용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홍명표 창원시 미래산업과장은 “창원시 관내 더 많은 중소기업이 산업단지 K-ICT 클라우드 서비스적용 시범사업을 통해 생산성 향상의 혜택과 클라우드산업 진입의 기회를 갖기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 상세 내용 보기_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