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클라우드컴퓨팅연구조합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작성일 : 16-05-24 14:28
[빅데이터&IoT] [한국경제] LG, 빅데이터 사업 추진…"GE처럼 키운다"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5,535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6052217471 [2306]

LG, 빅데이터 사업 추진…"GE처럼 키운다"

'인텔리틱스' 서비스 준비


정지은 기자  jeong@hankyung.com
[2016.5.23. A15면]


LG전자가 빅데이터 플랫폼 서비스 사업을 추진한다. 빅데이터 플랫폼이란 빅데이터를 분석해 원하는 기업에 제공하는 사업을 말한다. LG전자는 빅데이터 플랫폼 서비스를 핵심 사업으로 키운 미국 제너럴일렉트릭(GE)과 어깨를 견줄 정도로 사업을 육성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LG전자는 최근 ‘인텔리틱스(intellytics)’라는 빅데이터 플랫폼 서비스 브랜드를 개발했다. 이 브랜드는 정보를 의미하는 영어단어 ‘인텔리전스(intelligence)’와 해석학을 뜻하는 ‘애널리틱스(analytics)’의 합성어다.

LG전자는 이 브랜드를 내걸고 원하는 기업에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 구체적인 사업 전략을 검토 중이다. LG전자 관계자는 “빅데이터 플랫폼 서비스 사업을 미래 성장동력으로 육성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LG전자는 자동차 전장부품과 태양광 등 신재생 에너지 사업을 신성장동력으로 밀고 있다. 여기에 빅데이터 서비스를 추가할 것으로 관측된다.

<중략>

LG전자 내부적으로는 GE와 지멘스를 벤치마킹 대상으로 삼고 있다. GE는 지난 2월 빅데이터 플랫폼 서비스 브랜드 ‘프레딕스(predix)’를 공개했다. GE는 핵심 제품인 제트엔진, 가스터빈, 자기공명영상(MRI) 스캐너 등을 판매하는 과정에서 수집해 분석한 데이터를 다른 기업에 판매한다. 지멘스도 ‘시그널리틱스(signalytics)’라는 빅데이터 플랫폼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중략>




기사 상세 내용 보기_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