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클라우드컴퓨팅연구조합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작성일 : 16-07-17 14:33
[클라우드컴퓨팅] [아시아경제] 휴가철 데이터 백업 및 보안 수칙 7계명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6,018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6071311064291667 [2171]

휴가철 데이터 백업 및 보안 수칙 7계명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2016.7.17.]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시스템 및 데이터 백업 솔루션 기업 아크로니스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장시간 자리를 비우는 직장인들의 안전한 데이터 관리를 위해 ‘휴가철 데이터 백업 및 보안 수칙 7계명’을 발표했다.

◆휴가로 자리를 비우기 전, 중요한 데이터는 다수의 물리적 저장장치에 백업한다.

<중략>

◆클라우드 백업 서비스를 활용해 PC와 모바일 기기를 포함, 기타 디바이스의 데이터도 백업해둔다.

PC나 외장하드 등 물리적 백업 외에도 애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기기 데이터를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백업해두면 이중의 데이터 보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중략>

◆새로운 프로그램 설치 전에 항상 안전성 여부를 확인하라.

새 프로그램, 업데이트 또는 드라이버를 설치하기 전에 안전성 여부를 반드시 체크하고, 전체 백업을 완료해 사전에 데이터 손실을 예방해야 한다.

<중략>

◆메인 컴퓨터 및 서버는 시스템 전체를 백업하고 백업 작업을 자동화해 정기적으로 수행하라.

갑작스런 시스템 사고에 ‘시스템 백업’만한 대비책이 없다. 단순 데이터 백업에만 의존할 경우 악성코드 감염 또는 물리적 재해에 따른 컴퓨터 작동 중단 및 애플리케이션 손상 시, 기존의 컴퓨팅 환경으로 완벽히 복구되기가 어려워질 수 있다.

<중략>

◆기업 서버 및 데이터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강화한 데이터 관리 및 보안 솔루션을 활용한다

스마트워크 환경이 확대됨에 따라, 데이터에 안전하게 액세스할 수 있는 높은 수준의 IT 인프라 보안 및 제어 솔루션의 수요가 높다.

<중략>

◆사용 중인 보안 및 백업 솔루션의 기술 지원 여부를 체크한다.

보안 및 백업 솔루션을 구축해둔 기업이라도 업데이트나 버그 수정, 패치 등의 기술지원 여부를 지속적으로 체크하는 것이 좋다.

<중략>

◆데이터 복구 플랜은 철저히 확인하고 계획하라

데이터 손실이나 시스템 장애가 발생해도 재해 복구 솔루션이 제대로 구축돼 있다면 빠르게 시스템을 복원할 수 있다.

<중략>




기사 상세 내용 보기_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