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의 국내 클라우드 시장 공략법 3가지
장기, 단기, 컨설팅 등 3트랙으로 나눠 시장 공략
IBM "데이터 센터 완공 되면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작할 것"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IBM이 장기적 클라우드 사업 고객, 클라우드 서비스 단품 구매 고객, 클라우드 사업 컨설팅 등 세 갈래로 나눈 전략으로 클라우드 시장 공략에 나선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IBM은 이 같은 세 가지 트랙으로 클라우드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추구하는 IBM의 하이브리드 전략인 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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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태훈 IBM 클라우드 사업 유닛 담당 상무는 "클라우드에 대한 규제가 완화되고 정부의 지원이 이어지면서 클라우드 도입에 대한 거부감이 완화됐다"며 "특히 안전성을 중시하며 클라우드 도입에 조심스럽던 금융권도 수요도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첫 번째 트랙은 은행 및 금융권 등 장기적으로 클라우드 기반으로 사업 전환을 꾀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벌이는 장기적인 사업 모델이다. 은행 및 금융권은 이미 전통적인 정보기술(IT) 환경에서도 최적화되고 안정적인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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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은 단순 클라우드 시스템 판매 시장이다. 김 상무는 "서버가 필요해서 퍼블릭 클라우드 시스템만 단품으로 구매하려는 고객도 있다"며 "아마존, MS, KT등 업체 간의 경쟁 속에서 시장도 자연스레 형성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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