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SaaS, 스파크와 연동"··· 시스코, 쳇 플랫폼 강화 '박차'
슬랙, 힙챗 등과 경쟁하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지난 2일 내놓은 쳇 플랫폼 '팀스(Teams)'는 직원의 직장내 활동을 관리하는 기업용 솔루션 시장에 대한 높은 관심을 잘 보여준다. 그리고 이것은 시스코 시스템즈도 예외가 아니다.
Stephen Lawson | IDG News Service
[2016.11.03.]

시스코는 2일 열린 채널 파트너 대상 행사에서 '스파크(Spark)' 챗 플랫폼에 대한 발전 계획을 공개하고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2가지 실행계획을 발표했다.
먼저 애플리케이션 확장이다. 스파크는 현재 시스코의 협업 제품군의 중심에 있다. 음성통화, 비디오컨퍼런싱, 문서공유를 비롯해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슬랙이나 마이크로소프트 팀스가 그런 것처럼 이 메시징 플랫폼은 기업내 팀을 위한 가상 홈 역할을 하도록 개발됐다. 업체는 여기서 출발해 다른 협업 툴이나 생산성 애플리케이션으로 확장한다는 구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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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번째는 이러한 통합을 촉진하기 위한 온라인 스토어이다. 시스코는 '디팟(Depot)'이라는 온라인 스토어를 만들었다. 기업은 여기에서 스파크와 함께 사용할 수 잇는 앱을 찾을 수 있다. 세일즈포스 외에 마이크로소프트 365, 박스, 드랍박스, 젠데스크, 구글 드라이브, 트위터 같은 유명 업체가 디팟을 지원한다. 디폿을 이용하면 사용자가 자사의 애플리케이션과 스파크를 통합할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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