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클라우드컴퓨팅연구조합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작성일 : 17-03-02 17:10
[클라우드컴퓨팅] [전자신문] 삼성전자, 자동차 전용 `아틱 클라우드` 플랫폼 세계 최초 시연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5,069  
   http://www.etnews.com/20170301000044 [1847]

[MWC 2017] 삼성전자, 자동차 전용 `아틱 클라우드` 플랫폼 세계 최초 시연


박지성 기자  jisung@etnews.com
[2017.3.1.]

인스팅트에 적용된 아틱 클라우드 플랫폼 실행화면

삼성전자가 자동차전용 사물인터넷(IoT) 플랫폼 `아틱 클라우드`를 푸조 스마트카에 적용해 세계 최초로 시연했다.

삼성전자는 푸조와 `인스팅트(Instinct)` 자율주행 콘셉트카를 시연했다.

아틱 클라우드는 자동차에 탑재되거나 이용자가 사용하는 다양한 전자기기를 인스팅트의 자율주행 인공지능(AI)과 연결하는 `허브` 역할이다. 스마트폰, 스마트워치, 태블릿PC, 홈 오토메이션 시스템 등 다양한 데이터를 자동차와 연결, 운전자가 편리하게 접근하도록 한다. 수집된 데이터는 클라우드 서버와 지속 통신하며 운전자 생활패턴까지 분석한다.

푸조 관계자는 “푸조가 그리는 자율주행차 사용자 경험을 높이기 위해 삼성전자와 협력했다”면서 “자율주행 AI는 콘셉트로 제시한 것이지만, 아틱 클라우드는 실제 동작하며 양산차에 적용해도 될 정도로 완성 단계에 이르렀다”고 소개했다.

시연은 삼성전자가 각종 디바이스와 하만의 자동차전장 등 하드웨어 전반을 연결하는 플랫폼을 개발, 실제 전자구동계(MCU)를 갖춘 자동차 적용에 성공했다는 의미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하만과 시너지를 발휘하며 토털 전장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첫발을 내딛은 것”이라고 말했다.

<중략>




기사 상세 내용 보기_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