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클라우드컴퓨팅연구조합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작성일 : 17-04-13 17:21
[빅데이터&IoT] [지디넷코리아] 네이버는 왜 '검색+AI'에 공을 들일까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4,682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70413132205&typ… [1663]

네이버는 왜 '검색+AI'에 공을 들일까

맞춤형 서비스→검색광고 확대→경쟁력 극대화


백봉삼 기자  paikshow@zdnet.co.kr
[2017.04.13.]


국내 검색 최강인 네이버가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인공지능(AI) 기술을 적극 결합하면서 차원이 다른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선언했다.

​검색은 네이버가 국내 최고 인터넷 기업으로 성장하는 밑거름이나 다름 없었다. 정보 홍수 속에서 필요한 것들을 찾아주면서 빠르게 성장했다. 탄탄한 검색 기술 덕분에 손쉽게 서비스 영역을 효율적으로 확대할 수 있었다.

​하지만 모바일과 AI가 주도하는 시대가 되면서 상황이 조금 달라졌다. 검색은 여전히 중요하지만 소비 행태는 많이 달라졌다. 예전처럼 무차별적으로 찾아주는 것보다는 개인에 최적화된 정보 확보에 대한 욕구가 더 강해졌다. 빅데이터 분석이 일상화되면서 이용자의 수요를 예측해서 한 발 먼저 움직이는 서비스도 중요해졌다.

​네이버가 최근 들어 힘을 쏟는 것도 그 부분이다. AI 기술을 통해 변화된 검색 환경과 사용자 취향을 반영한 고도화된 검색 엔진 개발하겠다는 것이다.

​이는 곧 국내 검색광고 시장에서 네이버의 영향력을 높이고, 여기에서 발생한 수익으로 구글과 페이스북 등 글로벌 기업에 맞서는 원천이 될 것이란 전망이다.

​<중략>




기사 상세 내용 보기_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