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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7-04-20 15:38
[빅데이터&IoT] [글로벌이코노믹] “객실 속 가상비서” 호텔업계 부는 인공지능(AI) 바람
 글쓴이 : 최고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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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실 속 가상비서” 호텔업계 부는 인공지능(AI) 바람

워커힐 비스타… 국내 최초 객실 AI 서비스 ‘NUGU(누구)’ 도입
‘키오스크’, ‘스마트 스테이’… 진화하는 호텔 서비스
애플 ‘시리’ vs. 아마존 ‘알렉사’… 미래 호텔 ‘스마트’ 전쟁



한지명 기자  yolo@g-enews.com
[2017.04.15.]


 
#손님 A씨는 호텔 로비에서 키오스크 서비스로 5분 안에 셀프 체크인을 마쳤다. 객실에 들어와 “오늘 일정 알려줘!”하고 말하자 AI(인공지능)가 구글 캐린더와 연결해 스케줄을 알려줬다. AI 서비스로 불을 끄고, 내일 날씨를 확인한 뒤 알람을 맞추고 잠이 들었다.

호텔이 더욱 똑똑해졌다. 인공지능(AI)과 가상현실(VR) 등 다양한 서비스를 하나둘 선보이고 있다. 아직은 걸음마 단계지만, 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불황의 돌파구를 찾는 호텔업계의 노력이 이어지고 있다. 4차 산업혁명이 산업계 전반에 영향을 끼치는 가운데, 호텔 산업 또한 새로운 단계로 진화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선보이고 있다.


◇워커힐 비스타… 국내 최초 객실 AI 서비스 ‘NUGU(누구)’ 도입

지난 13일 새롭게 리뉴얼을 마친 SK네트웍스 ‘비스타 워커힐 서울’은 고객들에게 최신 테크놀로지 경험을 위해 여러 가지 시도를 선보였다. 먼저 250개 모든 객실에서는 아이패드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으로 인 룸 오더(In-room order)가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했다.

<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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