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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7-05-10 16:18
[빅데이터&IoT] [아시아경제] AI 비서 시장 주도권 쥔 자, 'IoT 세상' 잡는다
 글쓴이 : 최고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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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7050810292082018 [1559]

AI 비서 시장 주도권 쥔 자, 'IoT 세상' 잡는다

가전 연동시키는 허브 역할…SKT·KT 이어 삼성 가세, 대중화 원년의 해 선언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2017.05.08.]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서비스인 '인공지능(AI) 비서'시장의 패권은 누가 차지할까. SK텔레콤, KT 등 이동통신사가 선제적으로 뛰어든 가운데 삼성전자도 시장에 진출하면서 국내 AI 대중화의 원년이 될 전망이다.

8일 업계에 따르면 AI 비서 '빅스비'를 기본 탑재한 삼성전자 갤럭시S8가 이달 중 누적 판매 100만대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빅스비 기능을 선보인 첫날인 지난 1일 16만명이 이용한 것을 시작으로 갤럭시S8는 출시 2주 만에 누적 판매 60만대를 훌쩍 넘어섰다. SK텔레콤과 KT에 비해 출시는 늦었지만 빅스비의 보급 속도는 경쟁사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빠르다. 업계에서는 국내 AI 비서시장을 장악하기 위한 첫 단계로 이용자 100만명 확보를 내세운다. AI 비서는 사람의 자연어를 알아듣고 스스로 의미와 맥락까지 파악해 적절한 대답을 하거나 명령을 수행한다. 음성 인식, 빅데이터 분석, 딥 러닝 등 첨단 기술의 복합체다. 2011년 10월 애플이 '시리'를 아이폰4s에 탑재하면서 본격적으로 알려졌다. 

아마존은 AI 비서를 산업 전체에 확대하고 있다. 아마존은 2014년 11월 '알렉사'를 출시하면서 적극적인 플랫폼 개방 전략을 택했다. 지난 1월 기준 알렉사와 연동한 제품만 7000개에 달한다.

<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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