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클라우드컴퓨팅연구조합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작성일 : 13-02-25 21:31
[데이터넷] SAS코리아 ‘관광 데이터마이닝 대회’ 지원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2,244  
   http://www.datanet.co.kr/news/articleView.html?idxno=65358 [1116]
SAS코리아(대표 조성식)는 데이터 통찰력을 바탕으로 관광 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관광 전문 마케팅 인재를 발굴하는 ‘제1회 관광 데이터마이닝 대회’를 협찬한다고 밝혔다. 관광 데이터마이닝 대회는 외래관광객 실태조사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분석 및 추출, 예측 모델링하는 과제를 통해 관광 산업 발전을 유도할 수 있는 효과적인 정책 및 마케팅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데이터 공모전이다.
 
관광 산업은 외부 환경에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관광객으로부터 수집된 데이터는 관광 수요 예측, 숙박시설 및 인프라 확충, 관광 상품 개발 등을 결정 짓는 주요 요소다. 과거 단순 통계 분석 수준이었다면, 최근 들어 복잡한 빅데이터를 다루는 고급 분석이 발달하면서 관광 산업에서도 데이터에 입각한 정교하고 선제적인 의사결정이 중요해지고 있다.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 주관하고, 한국통계학회, 한국관광학회, 한국BI데이터마이닝학회에서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대회에서 SAS코리아는 ‘SAS® 엔터프라이즈 마이너(Enterprise Miner)’ 소프트웨어를 제공, 과제 수행을 지원한다. 또 참가자 전원에게 SAS 기초 프로그래밍 교육을 무료로 제공해 기본적인 데이터 처리 및 분석, 데이터마이닝 기본 개념 및 방법론, 실무 능력까지 익힐 수 있게 지원할 예정이다.
 
조성식 SAS코리아 지사장은 “폭증하는 정형, 비정형 데이터를 마케팅 자산으로 활용하려는 기업의 움직임이 커지면서 사회 각 부문에서도 빅데이터를 적극 활용하기 시작했다”며, “빅데이터를 제대로 알고 분석하고 활용하기 위해서는 데이터 과학자 육성이 우선되어야 하며, 이를 위해 SAS코리아는 산학협력 및 교육과정 강화를 통해 인력 양성 사업에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