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클라우드컴퓨팅연구조합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작성일 : 13-04-18 09:12
[디지털데일리] 어바이어, UCaaS·CCaaS·VaaS 솔루션 완비…클라우드 사업 본격화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2,377  
   http://www.ddaily.co.kr/news/news_view.php?uid=103532 [1141]
- ‘콜라보레이티브 클라우드 솔루션’ 출시, 국내 SP와 협의 시작
 
[디지털데일리 이유지기자] 어바이어가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을 본격화한다. 국내에서 통합커뮤니케이션(UC), 영상회의(Video), 컨택센터(CC) 솔루션을 클라우드 서비스로 제공할 수 있는 솔루션을 완비하고, 국내 통신사업자 등과 협력 논의를 시작했다.
어바이어코리아(대표 양승하)는 17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 연례 고객체험 행사인 ‘2013 어바이어 익스피리언스 투어’에서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자에 최적화된 ‘어바이어 콜라보레이티브 클라우드(Collaborative Cloud)’ 솔루션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클라우드 솔루션은 모바일 디바이스, 데스크톱 PC등에서 협업이 가능하도록 멀티채널 클라이언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개방형 플랫폼으로 구현돼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업체 및 도메인, 프로토콜 등에서 광범위한 상호 운용을 가능하게 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자가 새로운 수익 흐름을 구축할 수 있도록 고객이 사용하는 데이터에만 비용을 부과하는 등의 유연한 운영비용 모델을 제공한다. 이를 바탕으로 기업은 예산과 자원을 최적화할 수 있고, 개인 모바일 기기로 업무를 보는 BYOD(Bring Your Own Device)의 관리에 관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서비스 방식으로는 프라이빗, 하이브리드, 퍼블릭 클라우드를 모두 지원한다. 특히 어바이어는 보안이나 법규 등의 문제로 금융사를 비롯해 기업들이 아직 컨택센터·UC 등 기업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로 이용하는 것을 선호하지 않는다는 점을 감안해, 최근 프라이빗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을 위한 투자를 크게 강화했다. 
어바이어는 앞으로도 클라우드 서비스 투자를 지속적으로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행사를 위해 방한한 레이 테스케 어바이어 서비스 공급 총괄 지역 이사는 “최근 비즈니스 유연성과 운영비용 절감을 목적으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도입하는 기업이 늘고 있는 추세”라며, “구축형 UC, CC, 영상회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1위 업체인 어바이어는 기업이 기존 환경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안정적으로 자연스럽게 클라우드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강조했다.
어바이어코리아는 현재 국내 서비스 제공업체, 전자 기술업체와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을 위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양승하 어바이어코리아 대표는 “기업들이 컨택센터를 클라우드 환경에 구축하거나 UC나 영상회의를 클라우드 서비스로 전환하는데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며 “어바이어는 UCaaS, CCaaS, VaaS를 제공할 솔루션이 모두 준비됐고, 국내에서 파트너와 협력해 서비스를 제공할 방법을 내부적으로 분석, 논의하고 있다. SP를 통한 서비스는 하반기부터 시작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어바이어는 인수한 라드비전을 통해 지난해 6월부터 SK텔링크와 VaaS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클라우드 솔루션 출시로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컨택센터와 UC 분야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이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