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클라우드컴퓨팅연구조합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작성일 : 13-04-19 09:13
[경제투데이] [미래부 업무보고]클라우드·빅데이터, 국정과제로 꼽혀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2,154  
   http://www.eto.co.kr/news/outview.asp?Code=20130418130125400&ts=91510 [1042]
미래창조과학부가 클라우드, 빅데이터, 사물인터넷을 국정 핵심과제로 꼽았다.
최문기 미래부 장관은 18일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2013년 업무 계획보고’를 통해 세계 최고의 인터넷 인프라와 ICT기술을 기반으로 클라우드,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등을 활용한 신규 서비스를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미래부는 우선 클라우드 컴퓨팅 활성화를 위해 5월까지 IT 인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에게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은 별도의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를 구매하지 않고도, 인터넷을 통해 회계나 전자결제 등의 업무를 처리할 수 있어 생산성 향상과 비용절감을 도모할 수 있다.
 
또 하반기에 ‘클라우드 컴퓨팅 발전법’을 제정해 클라우드 환경에 맞지 않는 기존 법령의 문제점을 개선할 방침이다.
미래부는 빅데이터 경쟁력 강화 차원에서 5월까지 16억원을 들여 공공 및 민간부문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스마트서비스를 발굴한다.
예를 들어 공공 및 민간부문에서 보유한 문화·관광정보, 실시간 이동정보, 여행객 통계정보 등을 활용해 관광가이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이밖에 기술개발 및 인력양성을 위해 4월까지 15억원을 들여 빅데이터 센터를 구축하고, 중소기업의 사업화 지원 및 대학과 연구기관의 기술개발 등을 위해 활용할 방침이다.
미래부는 홈/가전, 교통/물류, 헬스케어 등 주요 산업에 사물인터넷을 접목해 새로운 서비스를 발굴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