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클라우드컴퓨팅연구조합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작성일 : 13-04-25 09:14
[디지털타임스] LG히다찌, 고성능 컴퓨팅 환경에 적합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2,289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3042502011860786002 [1315]
■ 2013DT브랜드파워대상
LG히다찌(대표 최종원)의 블레이드 서버 `히다찌 컴퓨트 블레이드(CB)2000'은 오픈 아키텍처를 활용한 고사양급 블레이드 서버다.
이 제품은 서버 가상화와 클라우드 컴퓨팅, 빅데이터 처리 시스템 등 고성능의 컴퓨팅 성능이 요구되는 환경에 적합하다. 특히 이 제품은 히다찌의 서버 가상화 솔루션 `HVM'이 기본 탑재돼 별도 가상화 소프트웨어(SW)를 설치하지 않아도 서버 가상화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HVM은 프로세서(CPU)와 메모리, 데이터입출력(IO) 채널 등 하드웨어(HW) 자원을 다수의 가상영역으로 분할하고, 각각을 독립된 1대의 가상서버로 사용할 수 있게 설계됐다. 이에 따라 파일시스템 자체를 전용 가상화 형태로 재구성할 필요가 없어 가상화 파일시스템과 비 가상화 시스템을 구분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다.
 
최근에는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의 표준 가상화 솔루션인 `레드햇 KVM'을 지원해, 블레이드 서버 1개의 노드를 HVM으로 가상화 환경으로 분할하고, 그 위에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가상화 환경을 구성해 HW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CB2000은 별도 옵션으로 `IO 슬롯 확장 유닛'과 연동할 수 있게 설계돼 1대의 블레이드 서버에 최대 16개의 PCIe 카드를 장착할 수 있다. 또 2∼4대의 서버를 `대칭형 다중처리(SMP)' 블레이드 서버로 묶어 확장할 수 있다.
국내 주요 고객사로는 LG유플러스와 한국정보통신협회(TTA) 등이 있다. 이들 업체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데스크톱 가상화(VDI)와 클라우드, 빅데이터 처리 시스템 등 복잡한 서버 인프라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시점에 CB2000을 도입해 수준 높은 성능과 가용성, 확장성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