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클라우드컴퓨팅연구조합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작성일 : 13-05-03 09:11
[문화일보] 다운로드 필요없는 "클라우드 내비" 첫 선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2,593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13050201032124183002 [1174]
LG유플러스가 국내 최초 3차원(3D) 풀 클라우드 내비게이션 ‘유플러스내비LTE’ 등 5가지 롱텀에볼루션(LTE) 핵심 서비스를 내놓고 본격적인 서비스 경쟁을 선언했다.
 
LG유플러스는 2일 서울 중구 소공로 플라자호텔에서 간담회를 열고 자사 특화 핵심 서비스로 LTE 주도권을 선점하겠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LTE 핵심 서비스는 별도의 다운로드가 필요 없는 모바일 내비게이션 유플러스내비LTE와 고화질(HD)로 상품을 체험할 수 있는 모바일 쇼핑 ‘유플러스쇼핑’ 등 LTE 서비스를 제대로 경험할 수 있는 LTE 맞춤형 서비스다.
우선 유플러스내비LTE는 클라우드 서버에 수시로 업데이트되는 최신 지도 정보를 실시간으로 이용할 수 있는 내비게이션 서비스다. 서비스를 이용하면 내비게이션 업그레이드를 위해 300MB에 달하는 대용량 지도 데이터를 다운로드할 필요가 없다. 이 때문에 다운로드에 불필요한 시간을 쓰거나 별도의 저장 공간도 확보할 필요가 없다. 유플러스쇼핑은 기존 쇼핑 서비스와 달리 HD급 이미지로 상품정보를 제공해 이미지 확대 시 선명한 화질로 상품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LG유플러스는 모바일 인터넷TV(IPTV)와 게임, 음악 등 콘텐츠에 초점을 맞춘 서비스도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모바일 IPTV ‘유플러스HDTV 2.0’은 동영상 재생이나 채널 전환 시 평균 3∼7초가 소요되는 타사 모바일 IPTV와 달리 2초 이내에 영상 재생과 전환이 가능해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클라우드 기반 게임 플랫폼 ‘시-게임즈(C-games)’는 기존에 PC나 모바일 등 하나의 기기에서만 이용할 수 있었던 게임을 PC와 모바일, IPTV에서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멀티게임’기능을 탑재했다. LG유플러스가 CJE&M과 손잡고 선보인‘HD뮤직’은 음원 압축률을 기존보다 4배 낮춰 음원 압축 과정에서 발생하는 데이터 유실과 왜곡을 최소화해 CD 수준의 음원을 제공하는 서비스다.